본문 바로가기
풋볼매니저모바일 전술(FMH, FMM Tactics)/FMH2015(Football Manger Handeld 2015)

공수 모두 향상시키는 반할 사령탑시절 네덜란드 전술 (변형 3-5-2) FMM2015, 풋볼매니저모바일2015

by FMer 2021. 4. 18.
300x250

6번째 전술



포메이션: 

[전술배경]

FMH14작에서 15작으로 넘어오니 향상된 매치엔진으로 인해 전술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. 중위권팀들을 하다가 골가뭄에 지져처서 맨유로 하다 4백에서 3백으로 바꾸면서 추천할 만한 전술이 나왔습니다.

 

[전술]

선발선수와 교체선수

공격수나 측면 윙어는 크게 상관없지만 중미랑 중수의 센터자리에 위치한 선수의 능력치는 정말 중요합니다.

특히 3백 중 가운데 있는 선수는 피지컬이 좋으면서 빌드업잘하는 훔멜스가 있습니다. 헤딩경합도 따내면서 역습 시 빠른 빌드업이 필요하기에 선택했습니다.

 

[경기와 함께 세부전술 설명] 

블린트가 7번 펠라이니가 8번입니다. 펠라이니는 마타랑 동일선상에 있거나 좀 더 올라가지만 블린트는 거의 수미나 수비수와 비슷한 라인 까지 위치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DLM과 BBM의 조합이 이런 결과를 보여주면서 중원 장악에도 효율적입니다. 펠라이니도 공격포인트를 또한 꽤 올립니다.

전술에 압박을 켜 놓은 것 덕분에 수비상황에서는 투톱을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적절한 위치에서 압박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

 

3대0으로 이기고 있는 상황에서 클린시트로 경기를 끝내기 위해 캐릭과 멕네어를 투입해 지키려고 했습니다. 중미 중 1명을 수미로 내려서 DLM으로 두었습니다. 약간의 비대칭을 띠고 있는데 상당히 유용합니다.

상대팀 공미나 중미가 공격수에게 패스를 뿌릴수 없도록 삼각형이나 사다리꼴의 존을 형성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 덕분에 상대의 패스미스를 유발하기 좋습니다.

 

[결과]

19경기를 치뤄서 51골을 넣었습니다

아직 1시즌을 완료하지 않았지만 리그컵 하나도 우승했습니다

특히  아스날전 4대0승, 홈 첼시전 5대1승, 홈 맨시티전 3대0승리는 전술이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. 

300x250

댓글